• 자료마당
  • 문서자료실
제 목 제주시장 직위해제 논평
글쓴이 주민자치연대
파일

작성일 2014-01-28 11:34:15



제/주/주/민/자/치/연/대


(690-031)제주도 제주시 삼도1동 804-3 302호 / T. 722-2701 / F. 757-7211


홈페이지 http://www.jejujumin.net / 이메일 juminnet@hanmail.net


󰌘󰌘󰌘󰌘󰌘󰌘󰌘󰌘󰌘󰌘󰌘󰌘󰌘󰌘󰌘󰌘󰌘󰌘󰌘󰌘󰌘󰌘󰌘󰌘󰌘󰌘󰌘󰌘󰌘󰌘󰌘󰌘󰌘󰌘󰌘󰌘󰌘󰌘󰌘󰌘󰌘󰌘󰌘󰌘󰌘󰌘󰌘󰌘󰌘󰌘󰌘󰌘󰌘󰌘󰌘󰌘󰌘󰌘󰌘󰌘󰌘󰌘󰌘󰌘󰌘󰌘󰌘󰌘󰌘󰌘󰌘󰌘󰌘󰌘󰌘󰌘󰌘󰌘


“FTA 때문이라더니 결국 선거용 시장이었나?


- 우지사는 제주시장 ‘직위해제’하고 ‘불출마 약속’ 지켜라!


                                      논 평


서귀포시장에 이어 이번엔 제주시장이 문제인가 보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김상오 제주시장이 지역 내 일부 자생단체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장면이 포착돼 공식선거법 위반 논란이 커지고 있다.


특히 언론보도에 따르면 제주시장은 공식일정에 포함되지 않은 비공식 자리를 마련해 식사, 주류 등을 제공했으며 업무와 무관한 사무관까지 동원했다고 한다. 도민의 혈세로 마련한 이 자리가 누구를 위한 자리였는가는 명약관화하다.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의 내면적 거래 파문으로 촉발된 공직자의 선거중립에 대한 도민의 요구는 선거법을 운운하기 이전에 반드시 지켜져야 할 일이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제주 공직사회는 스스로 중립적 태도를 견지하는 일에 추호도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우근민 도지사도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 파문이 일자 즉각 직위해제 했으며 “시장 임명권자로서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이 훼손된 점에 대해 도민과 서귀포시민, 7000여 공직자 여러분에게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까지 했다.



그런데도 전 서귀포시장의 ‘내면적 거래’ 파문에 이어 제주시장의 ‘외면적 거래’ 의혹까지 제기됐다면 도민들로써는 더 이상 기대할 것도 없는 도정이다. 우근민 지사는 그 책임을 통감하고 제주시민들께 백배사죄하고 책임을 물어 제주시장을 직위해제 해야 할 것이다.



근본적으로 이같은 부끄러운 일들이 자꾸 반복되는 것은 우근민 지사가 도민과의 약속을 어기고 다시 지방선거에 출마하고자하는 󰡐노욕󰡑때문이다.


이제라도 우근민 지사는 불출마 약속 이행을 선언하고 남은 마지막 임기 제주도민을 위해 헌신해 주기 바란다.



2014년 1월28일



제/주/주/민/자/치/연/대

목 록